본문 바로가기
리뷰

[리뷰] 에버노트

by nozee 2020. 2. 3.
반응형

개발을 하면서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가 바로 정리가 아닐까 싶다.

정리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해당 정보가 내 것이 되는 것인지 아닌지 결정이 되는 것 같다.

처음에는 폴더를 따로 만들어서 정리를 하던 중 노트 프로그램에 대해서 알게 되었고 잘 사용하면 유용한 것 같다.

요즘에는 노션(Notion)이 대세라지만 에버노트가 좀 더 친숙한 것 같아 에버노트를 선택하였다.

 

 

 

 

 

에버노트는 에버노트 사이트에 가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어플과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해당 정보들은 서로 연동이 된다.

 

 

 

3가지의 등급이 있으며 현재 프리미엄으로 일년 결제를 진행하였다.

에버노트의 장점은 여러가지가 있는데 내가 사용하면서 느낀 장점들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고자 한다.

 

1. 검색 기능

 

 

내가 원하는 태그를 추가하여 검색할 때 빠르게 볼 수 있다. 

 

자주 쓰는 경우의 경우 ex) #자주,#중요 이런식으로 태그를 걸어놔 보다 빠르게 내가 원하는 것들을 찾곤 한다.

 

2. 웹 클리퍼

 

에버노트에서는 보는것과 같이 웹클리퍼라는 크롬 어플을 제공을 한다.

웹 클리퍼는 내가 보고 있는 페이지의 정보를 바로 에버노트에 저장할 수 있도록 도와 준다.

설정에 따라서 전체 페이지, 기사 , 간소화된 기사 등을 선택할 수 있어 내가 원하는 정보들만 담을 수 있게 도와준다.

 

3. 파일 업로드 기능

 

에버노트에 글을 쓸 때 필요한 파일이 있을 경우 해당 글쓰기에 drag&drop을 할 경우  파일이 업로드가 된다.

자주 쓰는 폴더가 따로 있다면 해당 폴더를 지정하여 자동으로 업로드가 되는 것도 설정을 할 수 있다.

 

 

 

 

 

개발을 하다보면 해당 업체에 암호화가 깔려 있는 경우가 많이 있어 파일을 넣어둘 수 있는 클라우드라고 생각하고 사용해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

 

 

사용한지는 오래되었지만 프리미엄 서비스를 구독한지는 얼마되지 않았기 때문에  조금 더 사용하면서 익힐 필요성이 있는 것 같다.

 

반응형